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MORGEND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자주 찾는 질문]
작성자 모겐트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4-29 12:09: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99

[FAQ 자주 찾는 질문] -   궁금한 사항은 Q&A게시판으로 문의 바랍니다.

* 궁금하신 단어를 Ctrl+F 후 입력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 (ex. 배송, 반품, 교환, 환불, 적립금 등)

 

 

 

<1> 배송 전 취소/변경


Q1. 배송 전 주문 취소하고 싶어요.

A. 배송 업무가 이루어지는 오후 12시 이전에는 주문 취소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고객님이 직접 배송 전 취소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ORDER] 클릭 – 상품목록 하단의 [취소신청] 클릭 – 취소할 상품 선택 후 [취소사유], [환불계좌] 입력 – [취소신청] 클릭

 


Q2. 배송 전 상품 교환(사이즈/색상)하고 싶어요.

A. 배송 업무가 이루어지는 오후 12시 이전에는 상품 교환 가능합니다. Q&A 게시판으로 변경할 상품명 및 정확한 옵션을 말씀해주세요.

-교환하는 상품의 가격이 더 적은 경우 : 결제하신 수단으로 환불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교환하는 상품의 가격이 더 많은 경우 : 고객님이 모겐트 측에 무통장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895401-00-040692 (주)모겐트]

 


Q3. 배송 전 주문 추가하고 싶어요.

A. 배송 업무가 이루어지는 오후 12시 이전에는 상품 추가 가능합니다. Q&A 게시판으로 추가하실 상품명 및 정확한 옵션을 말씀해 주시면 기존 주문서에 상품 추가 접수를 도와드립니다.

추가로 발생되는 금액은 무통장 입금으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895401-00-040692 (주)모겐트]

 


Q4. 배송 전 주소지 변경하고 싶어요.

A. 배송 업무가 시작되는 오후 12시 이전에 Q&A 게시판으로 글 남겨주시면 주소지 변경 도와드리겠습니다.

 


Q5. 초기에 무료배송 기준 8만원 이상으로 구매했는데 [품절]이 되어서 8만원 미만이 된 경우, 고객이 배송비 부담해야 하나요?

A. 모겐트 측 사유로 품절이 된 경우는 고객님께서 배송비 부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6. 주문할 때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을 했는데, [입금 전 취소]로 계속 뜹니다.

A : 24시간 이내에 무통장입금을 하지 않으셨거나, 다른 이름이나 다른 금액을 넣은 경우일 수 있습니다.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면 입금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2> 배송 후 교환/반품


Q1. 교환/반품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A.  게시판에 반품 및 교환 접수 내용 남겨주시면 쇼핑몰 측에서 접수 및 택배사 수거신청 도와드립니다.

 


Q2. 교환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A 단순 변심인 경우, 고객님이 왕복 배송비 6,000원 부담하셔야 합니다.

[국민은행 895401-00-040692 ㈜모겐트]로 무통장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불량/오배송인 경우 교환 배송비는 모겐트 측에서 부담합니다.

 


Q3. 반품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A. 단순 변심인 경우,

-결제 금액 8만원 미만으로 배송비 지불하신 경우: 반품 수거 배송비 3,000원

-상품 구매 시 결제 금액 8만원 이상 무료배송으로 받아 보셨을 때

1) 반품 후 최종 결제금액 8만원 이상인 경우: 반품 수거 배송비 3,000원

2) 반품 후 최종 결제 금액 8만원 미만인 경우: 왕복 배송비 6,000원

 

**제주/도서 산간 지역은 특수 지역 배송비 편도 3,000원이 추가적으로 부과됩니다.

**불량/오배송인 경우 반품 배송비는 모겐트 측에서 부담합니다.

 


Q4. 한진택배 외에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여 교환/반품 상품 보낼 수 있나요?

A.타 택배사를 이용하여 교환/반품 가능합니다. 

**배송비 선불 필수**

 


Q5. 불량 상품 또는 오배송 받았어요.

A. 불량 상품 또는 오배송을 받은 경우는 Q&A 게시판에 사진과 함께 문의글 남겨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모겐트 측에서 반품 접수 도와드립니다. 택배기사님께서 2-3일 이내로 방문하시면 불량 또는 오배송된 상품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불량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배송비는 모겐트가 부담합니다.


-동일 상품 및 옵션을 기준으로 교환을 원칙으로 하여 다른 사이즈로 사이즈 및 컬러 교환 시 고객님의 단순 변심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왕복 배송비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누락과 혼선을 방지하기 위하여 불량/오배송 상품이 사무실로 도착한 후 실물 확인하여 새 상품 출고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교환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Q6. 교환/반품 처리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모겐트 사무실에 도착한 후 환불 처리 되는 기간은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환의 경우 새 상품 준비 기간 포함하여 최대 7일 소요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7. 상품 교환 요청했는데, 상품을 빨리 받아보고 싶은데 바로 배송해주실 수 있나요?

A. 원칙적으로 반품 검수 후 상품 상태를 확인하고 교환 상품을 배송해드리고 있습니다.

 


Q8. 환불 금액은 언제 들어오나요?

A. 모겐트 사무실에서 반품 상품 검수 후 2-3일 이내로 환불처리가 완료됩니다.

-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환불처리 기간이 4-7일(영업일 기준) 소요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결제하셨던 카드사에 문의해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 환불처리 후 1-3일 이내로 입금될 예정입니다.

 


Q9. 교환/반품 택배가 모겐트로 도착했다고 문자 받았는데, 왜 처리가 안되고 있나요?

A. 시스템상 택배 기사님께서 하루 일찍 ‘반품완료’ 처리를 하십니다. ‘상품도착’이라고 표기된 후 1-2일 이내로 사무실로 상품이 들어옵니다.

따라서 반품상품이 도착했다고 문자를 받으셨더라도, 처리기간이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되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품/환불 처리 완료 후 문자를 발송해드립니다.

*교환 건은 교환 상품 입고일에 따라 시일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3> 배송 문의


Q1. 언제 배송되나요?

A.결제일 기준 상품이 준비되어 출고 되기까지 보통 1-5일 소요됩니다. 입고 지연인 경우 최대 2주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품이 준비되어 출고가 완료될 경우, “배송중”상태로 변환되며 운송장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2. 부분 배송이 가능한가요?

A. 7일 이상 배송 지연 및 10만원 이상 주문 또는 5 이상 배송 지연 및 20만원 이상 주문해주신 분들은 모겐트 부담으로 부분 배송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상품을 빨리 받고 싶은 분은 배송비 3,000원 개인 부담해주시면 준비된 상품 먼저 배송 도와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895401-00-040692 예금주 : (주)모겐트]

부분 배송 처리 원하시면 배송비 입금 후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Q3. 택배사와 무료배송기준이 궁금합니다.

A.모겐트는 한진택배를 이용하고 있으며, 총 결제 금액 8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제주/도서 산간 지역은 특수 지역 배송비 편도 3,000원이 추가적으로 부과됩니다.

 


Q.4. [배송완료]로 확인되는데 택배를 못 받았습니다.

A.모겐트 측에서 상품이 출고되면 한진택배에서 배송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한진택배 송장번호 조회하여 배송 현황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계속 택배를 받지 못하시는 경우는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Q5. 반품접수를 했는데 기사님이 오지 않아요.

A.기본적으로 택배 반품접수 후 택배기사님께서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로 연락하셔서 반품 상품을 수거하십니다. 일주일 이상 지연될 경우,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Q7. 배송지연 연락받지 못했는데 왜 배송이 안되나요?

A.거래처에서 배송되어 입고 되기까지 보통 영업일 기준 4-5일 소요됩니다. 일주일 이상 지연되는 경우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배송 지연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Q8.왜 주문하고 나서 품절 안내를 하나요?

A.거래처 사정에 따라 갑자기 품절 통보를 받는 경우가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품절 상품의 경우, 최대한 빨리 문자 또는 알림톡으로 연락드리고 있습니다.

 


Q9.따로 주문해서 배송비를 두 번 냈는데, 합배송 후 배송비 환불 가능한가요?

A. 자사몰 주문건은 합배송 후 배송비 환불이 가능합니다. (지그재그, 네이버페이 결제는 합배송 불가)

출고가 시작되는 오후 1시 이전에 Q&A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4> 상품 문의


Q1. 사이즈 추천해주세요.

A.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상품을 착용해도 사이즈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사이즈 확인 부탁드립니다.

 


Q2. 상품의 원단 비침 정도가 궁금해요.

A.화이트, 아이보리 등 밝은 색상의 상품은 비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에 이너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Q3. 상품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요.

A.옷 특유의 냄새는 제품 생산 과정에서 원단의 특성에 따라 특정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1-2일 정도 통풍이 잘 되는 장소에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4. 상품 세탁 방법이 궁금해요.

A.원단에 따라 세탁 후 옷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처음 세탁하실 때 드라이클리닝을 권장드립니다.

 


Q5. 품절된 상품 재입고 예정 없나요?

A. 품절상품의 경우 거래처에서 생산이 중단된 경우가 많으므로 재입고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Q6. SALE 카테고리

A.원가 이하 세일이므로 교환/반품이 불가하므로,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 재고 차감 형식으로 진행되는 세일이므로, 회원 로그인 후 할인가가 적용됩니다. 

 


Q7. 상품 업데이트 날짜가 궁금해요.

A신상품은 매주 월,수,금 오후 1시에 업데이트됩니다. 업데이트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5>결제 및 기타문의


Q1. 입금했는데 바로 입금 확인이 되지 않아요.

A. 입금 확인은 자동 시스템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입금자명과 입금금액이 동일한 경우, 입금 후 30분-1시간 이내에 자동으로 입금 확인됩니다.

 


Q2. 무통장 입금으로 입금했는데, 주문이 취소되었어요.

A.무통장 입금 결제 방법 선택 후 1일(24시간) 이내로 입금 처리가 완료되지 않는 주문은 시스템 내에서 자동 주문 취소 처리됩니다.

입금확인 안되시는 분은 Q&A 게시판으로 [입금자명, 입금일, 입금시간, 입금은행]을 알려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입금자명 혹은 입금금액이 다른 경우 입금확인이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 참고해주세요.

 


Q3. 결제 방식 변경하고 싶어요.

A.이미 결제 완료된 경우 시스템상 변경 처리가 어렵습니다. 기존 주문 건 전체 취소 후 재주문해주셔야 합니다.

 


Q4. 주문 시 결제는 카드로 했는데 무통장 입금으로 환불받고 싶어요.

A:결제수단으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카드 결제→카드 취소/무통장입금 결제→무통장입금 취소)

 


Q5.취소,반품 처리 후 환불 기간이 궁금해요.

-신용카드/카카오페이 : 전산처리 기간 최대 4-5일

-현금 결제 후 무통장입금 환불 : 최대 2-4일

 


Q5.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신규 회원가입 시 적립금은 50,000원 이상의 상품 구매 시 2,000원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적립금 사용 가능 시 주문 작성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적립금 사용 가능한 칸이 보입니다.

 


Q6. 주문 취소/반품 시 사용하신 적립금은 복원 처리됩니까?

A. 네. 자동으로 복원 처리됩니다.

 


Q7. 사무실로 방문 수령 또는 퀵으로 배송받고 싶어요.

A.사무실로 방문 수령 또는 퀵으로 배송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택배 배송만 가능합니다.

 


Q8. 적립금 사용해도 구매 적립금이 적용되나요?

A.적립금을 사용한 주문 건에는 구매 적립금 1%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항상 모겐트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